본문 바로가기

서평 - 016 사장이 모르는 직원 마음 직원이 모르는 사장 마음

반응형



사장이 모르는 직원 마음 직원이 모르는 사장 마음
국내도서
저자 : 홍의숙
출판 : 거름 2005.11.25
상세보기






평점 : 3.5



솔직히 아쉽고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.





솔직히, 제목이 준 기대에 못 미쳤다.



거의 중간관리자와 사장 시점의 이야기가 대부분이다.


80% 이상.



정작 직원들의 입장에서 조명된 사건이 거의 없었다.




이는 아마 글쓴이가 주로 중간관리자, 사장들과 접촉했기 때문일 것이다.




내용은 패턴이 있는데


잘 되던 회사가

시간이 감에 따라 안된다.


그사이에 인간관계가 큰 문제였다.


큰 고민을 가지고 있던 중간관리자나 사장이 코칭을 요청해오고

대다수가 잘 해결되었다는 말이다.





기본적인 존중과 소통 그리고 경청의 메시지는 들을만하지만,


직원들의 입장에서 어려운 사장이나 관리자와의 관계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가는

거의 나와있지 않다.



코칭의 힘 그러니까 코칭하는 사람이 만들어 준 상황이 아닐 경우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.




그래도 볼만한 것은 주장이 아니라 실례 위주로 했기 때문이다.






책도 얇지만 중간에 그만둘까 생각도 들었다.



겨우 다 읽었다.








이 책을 반드시 읽어야 할 사람



팀장, 사장 등 관리자로서 사원들과의 소통이 문제가 되는 사람.










by 피터 리

 

 

 

이 POST 가 도움이 되었나요?

 

도움이 되셨다면  <좋아요> 를 눌러주세요!

 

 

 




반응형